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괴수 8호: 미션 리컨> 극장 개봉을 기념하여 국내 최초 콜라보 전시와 팝업 스토어를 28일 오픈한다. /사진=롯데시네마
오는 5월 7일(수) 개봉하는 <괴수 8호: 미션 리컨>은 누적 발행 부수 1700만 부를 돌파한 인기 만화 [괴수8호]를 원작으로 한 영화다. 전 세계적으로 출몰하는 괴수와 맞서 싸우기 위해 만들어진 방위대의 이야기를 그린다.
액션 판타지로2021 차세대 만화대상 웹 부문 1위, 2024년 최고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시네마는 개봉 전 극장에서 미리 ‘괴수 8호’를 만나볼 수 있는 사전 전시를 오픈한다. 전시는 ▲’세계관 입성’, ▲’방위대 시험’, ▲’사무실’, ▲’내가 괴수 8호가 된다면?’ 등 팬들의 취향을 제대로 정조준할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괴수 8호: 미션 리컨> 속 세계로 들어온 듯한 비주얼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영화 속 이야기를 누구보다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장면을 현실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극장을 찾은 팬들이 ‘괴수 8호’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굿즈 팝업에서는 ▲증명사진, ▲렌티큘러 카드, ▲아크릴 스탠드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도 새롭게 선보이며 <괴수 8호: 미션 리컨> 흥행 열풍에 화력을 보탤 전망이다.
<괴수 8호: 미션 리컨> 극장판 프로모션 전시와 굿즈 팝업은 오는 5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서 열리며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 공차와 5층 필름한잔에서도 콜라보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컬처웍스 측은 “상영관을 활용한 입체적인 공간에서 ‘괴수 8호’ 세계관을 완벽하게 재현하여 더욱 생생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했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