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씨네큐브, ‘2025 아카데미 화제작 열전’ 개최…후보작 13편 상영

주현태 기자

gun1313@

기사입력 : 2025-02-03 11:1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씨네큐브, 씨네큐브 2025 아카데미 화제작 열전 개최./사진제공=태광그룹

씨네큐브, 씨네큐브 2025 아카데미 화제작 열전 개최./사진제공=태광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태광그룹의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오는 8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올해 아카데미상 주요 후보작을 상영하는 ‘씨네큐브 2025 아카데미 화제작 열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제97회 아카데미상 후보작 13편을 선보이며, 국내 미개봉작 6편의 프리미어 상영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올해 아카데미 최다 부문 후보에 오른 ▲에밀리아 페레즈를 포함해, ▲브루탈리스트 ▲컴플리트 언노운 ▲콘클라베 ▲씽 씽 ▲마리아 등 화제작들을 선보인다.

에밀리아 페레즈는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감독인 자크 오디아르가 연출한뮤지컬 영화다. 작품상을 비롯해감독상, 여우주연상 등 13개 부문에 후보로올라 있다. 여자로 다시 태어나고싶은 갱단 보스와 아무것도 몰랐던 그의 아내, 그리고 새로운 삶을 선물할 변호사가 얽힌 파격적인 내용을소재로 다루고 있다.

브루탈리스트는 전쟁의 상처를 건축으로 승화시킨 천재 건축가, 라즐로 토스의 삶을 그렸다.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10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있다. 밥 딜런의젊은 시절을 조명한 컴플리트 언노운, 교황선출을 둘러싼 정치적 긴장감을 다룬 콘클라베 등도주요 부문에서 수상이 기대되는 작품들이다.

에밀리아 페레즈, 컴플리트 언노운, 콘클라베, 씽 씽, 마리아, 플로우 등 6편은이번 기획전을 통해 국내에 최초로 공개된다. 기획전은 오는 8일 콘클라베의 프리미어 상영으로 시작된다. 세부 일정은 씨네큐브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씨네큐브 관계자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목받는 화제작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특히 국내 미개봉작들의 프리미어 상영이 포함돼 있어 영화 팬들에게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씨네큐브 2025 아카데미 화제작 열전’은 3월18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진행된다.

한편 씨네큐브에선 상영 시작 10분 후에는 입장이 불가하고 음식물 반입도 금지돼 있다. 본래 강당자리였으나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의 아이디어로 예술영화관으로 탈바꿈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