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은 내·외장에 차별화된 블랙 색상을 적용해 디자인 고급감을 강조한 모델이다. G90, GV80, GV80 쿠페에 이어 G80에도 적용했다.
G80 블랙은 ▲전면 범퍼 그릴 및 라디에이터 그릴 ▲전면 엠블럼 ▲DLO 몰딩 ▲리어 범퍼 몰딩 ▲헤드램프 내부 사이드 베젤 ▲ADAS 레이더 커버 패턴 등 외관 전반에 블랙 색상을 입었다.
또 유광 블랙 색상의 20인치 휠과 플로팅 휠캡을 기본 적용했으며, 트렁크 리드 중앙에 다크 그레이색 'GENESIS' 레터링 엠블럼만 배치했다.
실내도 블랙 색상의 사양과 전용 내장재로 마감했다. ▲공조·트렁크 등 버튼류 ▲도어·콘솔 등 스위치 및 장식류 ▲스티어링 휠 및 패들 시프트 ▲도어스텝 ▲스피커 그릴 및 로고 등을 모두 블랙 색상으로 구현했으며, G80 블랙 전용 ▲리얼우드 가니시 ▲시트 가죽 ▲시트 퀼팅 등을 적용했다.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웰컴ᆞ굿바이 애니메이션 ▲3D 모델 이미지 ▲그래픽 테마를 새롭게 구현했으며, 스마트 키의 제네시스 로고 및 측면 크롬부에도 블랙 색상으로 G80 블랙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이날 제네시스는 연식변경 모델 2025 G80도 내놓았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기본화 했다. 포레스트 블루-에크루 카멜 새로운 실내 투톤 색상을 운영한다. 운전자가 원격으로 시동을 걸고 차량에 접근할 때 사이드 미러 전개와 함께 퍼들램프가 추가로 점등되도록 변경했다.
정부의 개별소비세 한시 인하(5%→3.5%) 혜택도 받는다. 이를 적용한 판매가는 2.5 가솔린 터보 5899만원, 3.5 가솔린 터보 6549만원부터 시작한다. 블랙은 각각 8149만원, 8573만원이다.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