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1과 KPA는 선수단 관련 콘텐츠 확장을 도모하고 시너지를 발휘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T1은 세계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페이커’ 이상혁을 비롯해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등 선수단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커가 속한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지난해 글로벌 최고 권위 대회 ‘LOL 월즈 챔피언십(롤드컵)’에서 2023년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다.
KPA는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에이전시로, 선수들의 계약및 커리어 관리, 글로벌 활동 지원, 스포츠 비즈니스 법률 자문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은 브랜드 확장 및 글로벌 팬덤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하며 e스포츠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김현 T1 콘텐츠 부서장은 “T1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e스포츠 팀 중 하나로, 선수들 관련 콘텐츠를 전 세계 팬분들께 알리기 위해 KPA와 함께 손을 잡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이 같은 노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정무 KPA CEO는 “T1과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 양사의 협력을 통해 e스포츠의 글로벌 확장을 선도하고, 올해 시작할 다양한 프로젝트로 T1이 세계 무대에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전 세계 팬들에게 깊은 감동과 긍정적인 변화를 선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