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부연 한국거래소 미래사업본부장 전무, 김정영 본부장보(상무), 송기명 본부장보(상무), 임흥택 본부장보(상무), 박상욱 본부장보(상무). / 사진제공= 한국거래소(2025.01)
이미지 확대보기한국거래소는 신임 집행간부로 전무 1명, 상무 4명의 인사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발령은 오는 1월 6일이다.
신임 집행간부로 미래사업본부장에 이부연 전무가 선임됐다.
한국거래소는 "리더십과 역량이 검증된 집행간부(상무)를 집행간부(전무)로 임명해 거래소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 경영지원본부 본부장보에 김정영 상무, 유가증권시장본부 본부장보에 송기명·임흥택 상무, 파생상품시장본부 본부장보에 박상욱 상무가 선임됐다.
한국거래소는 "풍부한 업무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부서장을 집행간부(상무)로 임명하여 기업밸류업 지원, ATS(대체거래소) 출범에 따른 경쟁체제 대응, 파생야간시장 개설·운영 등 중점 추진사업의 역동성 제고 및 조직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미래사업본부장을 맡은 이부연 전무는 1969년생으로, 한양대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한양대 법학 석사다. 전략기획부장, 경영지원본부 본부장보, 미래사업본부 본부장보를 역임했다.
김정영 본부장보 상무는 1972년생으로, 성균관대 법학과를 졸업했고, 성균관대 법학 석사다. 상장부장, 전략기획부장을 역임했다.
송기명 본부장보 상무는 1971년생으로, 한국외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메릴랜드대 MBA를 받았다. 채권시장부장, 주식시장부장을 역임했다.
임흥택 본부장보 상무는 1970년생으로, 경희대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공시부장, 경영관리부장을 역임했다.
박상욱 본부장보 상무는 1971년생이며, 전북대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KDI 공공정책학 석사를 받았다. 해외사업부장, 장내청산결제부장을 역임했다.
정선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bravebamb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