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KGM·GM·르노, 12월 사활 건 할인 경쟁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4-12-03 16:23

전기차 혜택 대폭 강화한 KGM
타호 15%+150만원 파격 할인
QM6 최대 270만원 혜택 내걸어
BMW·벤츠에 밀리고 테슬라에 추격 당하는 신세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내수 판매 절벽에 직면한 국내 중견 완성차 3사가 연말 할인 레이스에 돌입했다.

KGM·GM·르노, 12월 사활 건 할인 경쟁이미지 확대보기


KG모빌리티는 이달 윈터세일페스타를 진행한다. 지난달 진행한 내수 진작 할인행사 코리아세일페스타보다 할인 혜택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토레스EVX·코란도EV 등 전기차 모델에 대한 혜택이 좋다. 토레스EVX는 차값 최대 6% 할인에 충전케이블을 준다. 토란도EV는 500만원 할인이 주어진다. 전기차 할인 50만원도 추가로 제공한다. 정부 전기차 보조금을 더하면 토레스EVX는 3000만원 중반대, 코란도EV는 2000만원대에 살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외 모델에 대한 윈·페·세 할인 혜택은 △토레스 7%(최대 280만원 수준) △렉스턴 500만원 △렉스턴스포츠 사륜구동 무상장착(200만원 상당) △액티언·코란도 50만원 △티볼리 20만원 등이다. 할인 대상 차량은 물량이 한정된 일종의 재고차량이기 때문에 각 대리점마다 남은 차량이 다를 수 있다.

토레스EVX

토레스EVX

이미지 확대보기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흥행 성공으로 입지가 줄어든 중형SUV QM6에 200만원 특별 할인을 내걸었다. 소형SUV 아르카나는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 모두 할부 조건에 따라 최대 100만원 할인을 받는다. 여기에 두 모델은 이달 10일 안으로 출고 신청을 완료한다면 30만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르노코리아 차량 재구매 최소 20만원 할인, 전시차 20만원 할인까지 모두 받으면 아르카나는 최대 170만원, QM6는 270만원 저렴하게 살 수 있다.

QM6

QM6


쉐보레의 경우 기존 고객을 붙잡기 위한 재구매 혜택을 내놓았다. 스파크 보유자, GM대우·쉐보레 오너, 경소형차 오너가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 신차를 구매할 경우 각각 80만원, 50만원, 20만원 할인이 들어간다. 각 혜택은 중복 적용이 불가능하다.

트레일블레이저를 현금과 할부를 결합한 콤보할부 상품(36개월 금리 5.5% 또는 72개월 5.9%)을 통해 구매할 경우 50만원 현금할인이 제공된다.

대형SUV 타호는 콤보할인 15%를 이어간다. 또는 60개월 무이자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금융 상품도 있다. 중복적용 되는 일부 외장색(블랙체리, 스털링 그레이) 할인과 트림 할인도 있다.
트레일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

이미지 확대보기

국산 완성차 3사가 연말 할인 경쟁에 나선 이유는 내수 시장에서 존재감이 흐릿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산업동향에 따르면 올해 1~10월 국산·수입 승용차 시장 점유율은 KG모빌리티(3.5%), 르노코리아(2.1%), 한국GM(1.8%)다. 르노코리아가 올해 들어 유일하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신차 그랑 콜레오스를 제외하면 볼륨 차종이라고 부를 모델이 없다. 이에 독일 프리미엄카 BMW(5.1%), 메르세데스-벤츠(4.6%)에 밀린 것은 물론 미국 전기차 테슬라(2.1%)까지 치고 나오는 모습이다.

2024년 1~10월 국내 승용차 판매량. 자료=산업부

2024년 1~10월 국내 승용차 판매량. 자료=산업부



곽호룡 한국금융신문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