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원 ‘용산구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연구회' 대표의원(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용산구의회·백준석 의원(네번째), 이미재 의원(세번째), 김송환 의원(두번째)을 비롯한 평택시의회 의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용산구의회
이미지 확대보기용산구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 연구회는 의원들과 전문가그룹, 관련 단체들과 함께 용산구 관광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사업현황 분석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을 모색하고 관광사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는 단체다.
이날 의원연구단체 의원들은 평택 시의회를 방문해 주한 미군부대 이전으로 인한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 변화 설명 및 미군기지 이전 이후의 경제적, 문화적 변화에 관해 질의·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주한미군부대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해 관광 인프라 및 문화 교류 프로그램 등에 대한 개발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안보 관광 및 역사적 명소를 탐구하며 현장 방문을 마무리했다.
연구단체 김형원 대표의원은 “오늘 평택시의회, 평택미군기지 방문 성과를 꼼꼼히 분석해 용산구의 지역경제 활성화 개선에 적용해 용산의 관광자원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일회성 방문으로 끝나지 않고 용산구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