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광고 이미지 / 사진 = 하나카드
이미지 확대보기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여행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최근 트래블로그에 글로벌 브랜드 비자를 더한 '트래블GO 체크카드(트래블GO)'를 출시했다.
트래블고 모델은 올해 파리올림픽에서 활약한 오상욱 선수가 선정됐다. 광고 메인 콘셉트는 트래블카드의 G.O.A.T 다. G.O.A.T는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로 특정 스포츠 종목에서 역대 최고의 선수를 의미한다. 전설적인 농구스타 '마이클조던'이나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처럼 트래블카드 중 역대 최고의 카드가 될 거라는 자신감을 녹여냈다.
이 카드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비자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카드다.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혜택인 ▲58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가 동일하게 지원하고 글로벌 브랜드 비자의 혜택을 제공한다.
내년 8월까지 국내 주요 가맹점 결제 시 5% 하나머니 적립도 지원한다. 국내에서 우버 택시(Uber Taxi) 앱 결제 시 10% 즉시 할인, 샵백(Shopback)에서 해외 직구 시 기본 캐시백에 1% 추가 캐시백까지 제공된다.
트래블고 사용 시 해외 현지 교통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호주, 영국, 일본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국가가 해당된다. 오는 29일엔 오사카, 교토, 고베 등 간사이 주요 도시의 8개 주요 철도 회사(오사카 메트로, 긴테츠, 한규 등)에서도 비자 컨택리스 시작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트래블고 광고에 goat(염소)를 광고에 접목해 스토리에 위트를 더했다"며 "이번 광고 캠페인은 하나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 TV,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김하랑 한국금융신문 기자 rang@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