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게임의 긍정적인 가치를 확산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10월 11일부터 10월 25일까지 진행되며 게임의 긍정적인 가치를 주제로 ▲그림일기 ▲광고포스터 총 두 가지 부문에서 진행된다. 광고 포스터는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부터 성인, 그림일기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 저학년까지 참가할 수 있다.
광고 포스터, 그림일기 각 부문에서는 총 6개 작품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총 700만원 규모의 상금과 노트북, 태블릿 PC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결과는 11월 한국게임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상 작품은 오는 11월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G-STAR(지스타) 전시장을 포함해 온/오프라인 다양한 영역에 전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공모전과 관련된 사항은 공모전 사무국에 유선과 이메일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게임산업협회 누리집 등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게임이 가장 기본적인 즐거움을 포함해 다양한 긍정적 가치를 내재하고 있으며 문화적으로도 매우 우수한 콘텐츠라는 점을 전파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게임의 긍정적 가치와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