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상인증권 뉴 MTS의 매도 바로받기/ 사진= 상상인증권
23일 상상인증권에 따르면, 상상인증권은 지난 2023년부터 IT 개발과 기획 인력 40여 명을 충원하고 개발과 투자를 적극 진행해 올해 2024년 5월 뉴 MTS를 정식 출시했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모바일 환경에 맞춰 속도와 안정성을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 최초로 별도 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주식 매도금을 당일 인출할 수 있는 ‘매도 바로받기’, 기본 이자율 1.05%에 1.95%포인트 추가금리를 줘 매일 3%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자 바로받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MTS에 접속해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이자 바로받기 버튼을 누르면 매일 이자가 지급된다. 바로받기한 이자는 원금에 포함돼 일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최대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우량 AAA 등급 채권을 포함한 특수채, 국채, 금융채, 수익성이 높은 회사채 등 다양한 채권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판매하고 400여 채권 종목에 대해 매수 호가(BID) 제시하는 등 고객 중심 채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상인증권은 이달(7월) 한 달 동안 해외주식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해외주식 100원 구매 찬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0원으로 일라이릴리, 스타벅스, 페라리, 크록스, 코카콜라 등 유명주식과, 게임스탑, 블랙베리 등 밈 주식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8월 8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다만 당첨자 발표 전 상상인증권 뉴(New) MTS에서 종합매매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주식 약정 신청을 필수로 해야 한다.
앞서 상상인증권은 최대 10주까지 해외주식을 받을 수 있는 '랜덤박스' 이벤트를 지난 5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고, MZ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상상인증권 관계자는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새롭고 편한, 더 나은 투자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뉴 MTS를 지속 혁신하고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환경(UI)을 개선해 고객의 만족도 제고와 함께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bravebamb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