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총 세 차례 우마무스메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특별 방송은 국내 이용자를 위해 별도 기획됐으며,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이용자 피드백에 대한 답변을 담아 호응을 끌어냈다.
특히 지난 9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서비스 1.5주년 기념 방송은 실시간 퀴즈, 캐릭터 육성 팁 공유, 스페셜 매치 경기 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용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냈다.
오프라인 이벤트 역시 ‘겜심’을 잡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지난 6월 광진구에서 개최한 우마무스메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에는 약 2000명의 이용자가 참석했다. 이용자들은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인생네컷 부스, 인형뽑기, 룸매치 등 여러 체험형 이벤트를 즐겼다.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1년 반이 지나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나 이벤트 진행 시점마다 즉각적인 반등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 신규 육성 시나리오 업데이트 당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1위, 3위로 매출 순위가 상승했으며, 서비스 1.5주년 업데이트 당일에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로 올랐다.
카카오게임즈는 2024년에도 우마무스메 이용자들에게 여러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들로부터 받은 따뜻한 지지와 애정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에 귀기울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보다 밀접한 소통으로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