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 중앙화 모바일 결제 및 상거래 플랫폼인 인스타페이(대표 김경수·배재광)가 경희대학교 등 6개 대학 온라인 구내서점 운영자들에게 ‘멤버십 유니브(Univ.)’ 장학금을 수여하기로 했다./사진제공=인스타페이
이미지 확대보기온라인 구내서점은 인스타페이가 학생들과 인스타북스(InstaBooks) 플랫폼을 이용해 각 대학에 개설한 탈 중앙화 4세대 서점이다.
9월 한 달간 온라인 구내서점을 이용한 대학생들이 장학금 대상에 들어간다. 인스타페이는 이들 중 추첨으로 인스타카드 멤버십 장학금을 수여키로 하고 ▲경희대학교 ▲가천대학교 ▲동서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전북대학교 ▲동국대학교(경주) 온라인 구내서점 운영자들을 선정했다.
각 학교 재학생을 중심으로 5명씩 장학금 대상자를 선발한다. 향후 장학금 대상을 온라인 구내서점이 개설된 전국 100여 개 대학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유니브’는 한번 가입하면 최대 4년간 전공 책을 20% 할인받는 구독 서비스로, 구독료는 2만원이다. 전공 책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의과대학이나 공과대학 등은 4년간 최대 30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구내서점 ‘할인의 숙명’을 운영하는 이수민 숙명여자대학교 학생은 “전공 책 가격이 높은 데다 할인이 안 되기 때문에 전공 책 없이 수업 듣는 친구들이 늘어가는데 인스타북스 온라인 구내서점에서 전공 책을 20% 할인받을 수 있어 기꺼이 운영자로 참여하게 됐다”며 “‘온라인 구내서점’과 인스타카드 멤버십이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마음”이라 말했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예년처럼 각 학교 총학생회나 학생 복지 위원회 요청 과에 따라 온라인 구내서점을 개설하고 장학금 수여 대상 학교를 선정하고 있다.
제휴와 장학금 대상 선정을 원하는 대학은 인스타페이 카카오 채널이나 누리집에서 제안하면 된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