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홍선교 굿네이버스 서인지역본부 본부장과 에드워드콥 에이스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진유일 선덕원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에이스손해보험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기부금은 사회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주거환경과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은 종로구에 위치한 여자아동 양육기관인 ‘선덕원’에 전달돼 아이들의 생활공간 개선, 공부방 및 도서공간 조성, 도서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보 사장은 “에이스손보는 지역 사회 내 소외된 계층의 아이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했다”며 “우리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하며 꿈과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에이스손보는 지난해에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지원기금을 전달해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참여했다. 아울러 시각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점자책 및 촉각도구, 오디오북 등을 제작‧보급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12월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아동보호시설에 영양제와 손소독제로 구성된 건강키트와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기부하는 등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과 안전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였다.
김형일 기자 ktripod4@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