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잇은 온라인 명품 쇼핑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플랫폼 정책을 새단장했다. /사진제공=머스트잇
이미지 확대보기13일 머스트잇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어렵고 딱딱한 플랫폼 정책들을 고객 입장에서 쉽게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신뢰받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게 목적이다.
머스트잇은 재정비한 주요 정책들을 사전·사후케어 프로그램으로 구분한다. 사전케어 프로그램은 고객이 명품을 구매하기 전까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관리하는 정책들로 구성했다. ▲까다로운 입점 심사 ▲판매자 신용등급 제도 ▲품절/배송 지연율 관리 ▲상시 모니터링이 이에 해당한다.
이중 ‘판매자 신용등급 제도’와 ‘품절·배송 지연율 관리’는 사전케어 프로그램에 새로 포함된 정책이다. '판매자 신용등급 제도'는 판매 관리가 우수한 판매자에게 높은 신용 등급과 이점을 부여하고, 관리가 부실한 판매자에게는 페널티를 부과하는 제도다. 머스트잇은 이를 통해 판매자 간 건강한 경쟁을 유도하고 고객에게는 우수한 서비스만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품절·배송 지연율 관리’는 전월과 당월 판매 관리 현황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불편을 초래하는 주요 문제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사후케어 프로그램은 머스트잇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명품답게 관리받을 수 있는 정책이다. ▲200% 책임 보상제 ▲명품A/S ▲프리미엄 클리닝 서비스 ▲품절/지연 보상제로 구성된다. 새롭게 추가된 ‘프리미엄 클리닝 서비스’는 국내 최초 프리미엄 의류 전문 케어 서비스 ‘런드리고’와 제휴해 전담 케어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
머스트잇은 이 같은 정책을 소비자에게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소개 영상을 제작했다. 내용은 머스트잇을 상징하는 3D 캐릭터들이 정책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으로, 머스트잇 온사이트와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용민 머스트잇 대표는 “국내 온라인 명품 커머스의 대표주자로서 온라인 명품 쇼핑의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고객 입장에서의 리스크를 제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명품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