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 공개한 ‘정이’는 배우 강수연과 김현주 등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영화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해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사람들의 이야기다. 영화 ‘반도’, ‘부산행’ 등을 흥행한 연상호 감독이 맡았다.
감동 실화 영화도 있다. 넷플릭스 영화 ‘디보션’은 미국 해군 최초 흑인 파일럿 제시 브라운이 한국 전쟁에 참전했던 이야기를 그렸다. 헌신적인 남편이자 아버지인 제시 브라운은 차별적 제도 속에서 불평등과 맞서 싸우며 뛰어난 조종 실력으로 미 해군 최초 흑인 파일럿이 된다. 넷플릭스 영화 ‘Da 5 블러드’, ‘더 하더 데이 폴’의 조너선 메이저스가 제시 브라운역을, 영화 ‘탑건: 매버릭’에서 행맨 역을 맡은 글렌 파월이 윙맨 톰 허드너 역을 맡았다.
영화 외에도 넷플릭스는 설 연휴를 맞아 ‘컬렉션: 설 연휴 정주행을 부르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특정 주제에 맞춰 여러 작품을 한데 묶어 제공하는 이 컬렉션은 ▲검은 토끼의 해, 액션이 폭발한다! ▲가만히 앉아서 보기엔 너무 웃긴데? ▲영화가 땡기는 밤엔 블록버스터! ▲온 가족이 모였을 땐, 이거! ▲멀리서 찾지 마세요! 여기 국내 신작 다 있어요 등 5개의 서브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각각의 카테고리마다 전 세계에서 화제를 일으킨 넷플릭스 시리즈를 볼 수 있다. 넷플릭스에서‘설 연휴‘를 검색하면 이 메뉴를 확인 가능하다.
웨이브는 오늘(20일)부터 네이버 나우에서 스페셜 쇼와 정주행 데이를 진행한다. 웨이브 인기 콘텐츠 ▲치얼업 ▲청춘블라썸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 ▲에스파의 싱크로드 등 4개 작품을 나우에서 소개하고 스트리밍한다.
오늘 오후 7시에 방송하는 스페셜 쇼 ‘웨이브 타고 방구석’에서 웨이브는 각 작품별 줄거리, 등장인물 등 작품 정보를 전달한다.
먼저 오리지널 예능 ‘두발로 티켓팅’을 선보인다. 이 작품은 네 배우가더 많은 청춘을 여행 보내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리고생 로드트립을 그린다.
파라마운트+ 독점 공개작인 ’고스트‘도 티빙에서 볼 수 있다. 이 작품은 1500년대 아메리카 원주민부터 1990년대 금융맨까지 시공을 초월한 여덟 유렁과 새로운 집주인 부부의 좌충우돌 동거 생활을 담은 시트콤이다.
임영웅의 콘서트도 티빙에서 독점으로 볼 수 있다. 티빙은 가수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 앵콜’ 서울 공연 실황을 선보인다.
애니메이션도 있다. 티빙이 독점 공개한 ‘명탐정 코난 20기 더빙판’은 인기 에피소드인 ‘36칸의 완전범죄’를 포함한 총34편으로 구성했다.
먼저 주목할 경기로는 ‘벤투호의 황태자’라 불렸던 황인범 선수의 경기를 23일 중계한다. 그리스 슈퍼리그 ‘올림피아코스’에서 뛰고 있는 황인범은 오는 23일 새벽 3시 30분 아트로미토스를 상대로 리그 19라운드 원정을 떠난다. 황인범 선수는 최근 5경기에서 3개의 공격 포인트를 올리고 있다.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도 쿠팡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4강 1차전을 오는 25일과 26일 새벽에 생중계한다. 이번 4강전에는 각각 리그 3위와 4위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캐슬이 진출했다. 또 노팅엄 포레스트와 사우스햄튼도 올라가 경기를 펼친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