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이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 채널인 '애큐온월드(AcuonWorld)'를 오픈했다. /사진제공=애큐온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애큐온저축은행은 디지털 소통 채널을 확장하고 재미 요소가 강조된 참여형 콘텐츠를 적극 도입해 MZ세대, 나아가 알파 세대까지 디지털 접점을 넓히겠다는 복안이다.
애큐온월드는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MBTI 검사 서비스(MATI)의 배경인 그리스 로마 신화 세계관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유저들은 애큐온저축은행 MBTI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 유형에 맞는 그리스 로마의 신을 선택해 아바타로 설정할 수 있다.
금융 서비스 가상 체험을 통해 금융의 개념을 재정립하고 저축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점도 애큐온월드의 큰 특징이다. 유저들은 애큐온월드 속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통해 화폐 개념의 ‘랜드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랜드머니는 애큐온저축은행 ‘가상 지점’을 통해 예금을 예치하거나 대출을 받는 등 실제 금융 거래와 같은 시스템을 가상 체험할 수 있다. 랜드머니 예금 보유액이 높은 유저 순서대로 실시간 전시된다. 가상 지점에서는 현재 애큐온저축은행이 취급하는 여·수신 상품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가상 지점 바로 옆 '금융 교육관'에선 금융 기초 지식과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교육도 퀴즈 형태로 체험할 수 있다. 유저가 직접 꾸민 아바타 이미지와 그리스 로마 신화의 신 16명이 모두 등장하는 이미지를 현실 세계의 NFT로 발행하는 서비스도 한정 수량에 한해 제공한다.
애큐온월드를 기획한 애큐온저축은행 UI/UX유닛 관계자는 "현 고객뿐만 아니라 미래 잠재 고객과도 소통하며 애큐온저축은행을 알리고 가상 금융 서비스 경험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애큐온월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