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유니참은 최근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2회연속 인증을 취득하였다. *김성원 엘지유니참 대표이사(오른쪽에서 2번째),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왼쪽에서 3번째) 등이 참석했다./사진제공=LG생활건강
이미지 확대보기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의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엘지유니참은 NOLA & DOLA(Necessity of Life with Activities & Dream of Life with Activities)라는 경영이념 아래 유아용 기저귀부터 생리대, 성인용 기저귀, 펫 용품까지 모든 라이프 사이클에 필요한 생필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흡수시트 표백공정을 뺀 ‘쏘피 자연의 색 무표백’, ‘마미포코 리프가닉’ 등 제품을 출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2020년부터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에 237만pcs(2.2억원 상당)의 여성용품과 저체중아가 사용할 수 있는 유아용품을 기부하거나, 환경을 생각한 100% 종이패키지 제품을 출시한 것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엘지유니참 관계자는 “앞으로도 엘지유니참은 이러한 소비자 중심경영의 이념 아래 모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