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초연결성·초개인화 기반 통합 자산관리 지원 [금융데이터 혁신주도 핀테크]](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11912131809710dd55077bc221924813965.jpg&nmt=18)
마이데이터를 통한 초연결성·초개인화를 토대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편익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핀크는 마이데이터를 연계해 신용점수 산출 기반을 확대해 선보였다.
기존 서비스는 신용점수 산출 기반이 국민연금·건강보험·소득증명 등 공공정보로 제한됐지만 통신 3사와 은행, 보험 거래내역 등으로 신용점수 산출 범위를 확대했다. 공공정보와 마이데이터 중 본인에게 유리한 항목을 제출해 신용점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핀크 카드몰은 업계 최초의 마이데이터 기반 맞춤형 신용·체크 카드 추천 서비스다.
주요 카드사의 알짜배기 신용카드를 한데 모아 볼 수 있으며 마이데이터로 소비내역을 분석해 자신의 생활 방식에 맞는 신용카드를 쉽고 빠르게 찾아 신청까지 할 수 있다.
여기에 카드별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효과적인 짠테크 수단으로 통한다.
핀크는 보다 종합적이고 정교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하고 있다.
최근 고객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지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산관리 내 ‘소비분석’ 기능을 개선해 자신의 소비패턴을 한눈에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설계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