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인슈어테크 GA 리치앤코는 보험추천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19일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굿리치쇼(GoodRich Show)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사진=리치앤코
이미지 확대보기국내 대표적인 인슈어테크 GA 리치앤코는 보험추천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19일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굿리치쇼(GoodRich Show)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는 미래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모으는 동시에 보험의 혁신을 주도하는 리치앤코만의 기술력과 비전을 공유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현재 보험 업계 전반을 뒤흔드는 가장 큰 이슈인 온라인 플랫폼에 맞선 GA업계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보험 산업 이슈인 디지털 전환에 대한 업계의 당면과제 점검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온라인 플랫폼에 맞서는 GA 진영의 대표 주자로서 굿리치 앱, 시스템, 굿리치 라운지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리치앤코 보험 통합플랫폼의 완성과 보험 마케팅의 굿리치 생태계 완성을 선포하는 자리로서도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굿리치쇼 행사 1부에서는 보험업계 외부 전문가를 초빙 ‘온라인 플랫폼에 맞선 GA의 미래’라는 주제로 좌담회를 개최하고, 2부에서는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의 강연 및 금번 개발을 완료한 보험추천시스템에 대한 상세한 소개의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이날 행사장 로비 한편에 굿리치 보험추천시스템 부스를 마련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시스템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보험 업계 최초로 선을 보이게 될 굿리치 보험추천시스템은 현재 시중에 출시된 유사 시스템들과 비교해 한층 혁신적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보험 산업 분야에서 오랜 기간 축적된 자체 빅데이터와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들에게 국내 보험사의 수많은 상품 플랜 중 최적의 보험을 원스톱 추천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고객상담 시 보험 설계사의 입장은 철저히 배제한 채 실시간으로 수많은 보험사의 인수조건, 가입한도, 보험료, 보험상품 등을 모두 반영한 보험상품을 비교·추천함으로써 설계사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보다 높이는 계기를 마련케 됐다.
아울러 영업 현장에서 고객의 인수조건 점검 프로세스를 반영한 DIY보험 비교로 고객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보험은 더 이상 설득이 아닌 고객 선택의 시대를 열게 됐다.
보험추천시스템이 본격 가동되면 리치앤코는 고객서비스 극대화는 물론 설계사 영업 경쟁력에서 타사 대비 비교우위를 가져가져 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승표 대표는 “당사의 모든 디지털 전환은 현장의 니즈를 IT기술로 구현하여 디지털 환경에서 설계사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시키는 데 모든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이는 궁극적으로 업무 효율성 혁신을 통한 고객 서비스 극대화라는 선순환 효과를 불러올 것”이라고 밝혔다.
한 대표는 “디지털 보험 업계를 선도해나가는 게임체인저이자, 인슈어테크 업계를 리딩하는 독보적 기술을 보유한 보험 ICT기업으로서 포지셔닝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