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이 '3M Inspire Challenge 2022' 참가자 모집을 오는 8월 26일 진행한다./사진제공=3M
이미지 확대보기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 대회는 각국 대학생이 팀을 구성해 혁신적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학술대회다. 지난해에는 동남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진행했지만 올해는 한국을 포함해 호주, 뉴질랜드,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태평양 10개국으로 확대한다.
참가 주제는 ▲지속 가능성 ▲전염병에 의해 만들어진 새로운 패러다임 ▲과학과 기술을 통한 형평성이다. 글로벌 과학 인식 조사인 ‘3M 과학현황지수(SOSI) 2022’ 조사 결과와 3M Futures에서 선보인 주요 5가지 과학 트렌드를 기반으로 선정한 주제를 가지고 3M의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삶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참가자는 전공 제한이 없으며 다양한 성(性) 별로 구성한 2~4인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 팀은 토너먼트 형식으로 예선과 국가 단위 준결승, 아시아 태평양 지역 단위 결승을 거친다. 국가 단위 준결승에 진출한 참가팀에게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준비할 수 있도록 3M 출신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한다,
국가 단위 준결승에서 국가별 3팀 '국가 챔피언'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2000달러 상금과 3M 인턴십 자격을 부여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챔피언'으로 선정한 최종 우승팀에게는 5000달러 상금을 수여한다.
짐 폴테섹(Jim Falteisek) 3M 아시아 대외협력 총괄 사장 겸 한국 3M 대표이사는 "앞으로 보다 긍정적인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발굴하고, 차세대 리더, 크리에이터 등을 양성할 수 있는 3M만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폭넓게 활용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