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가 오는 12일부터 3일간 저녁 8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Organiz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 국제금융교육 주간 행사 일환으로 ‘성인대상 금융교육’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사진=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유튜브 채널 갈무리.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자자교육협의회 연구위원이 사회를 보고 ▲12일 강창희 트러스톤 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 ▲13일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14일 차문현 전 하나자산운용 대표가 토론자로 나선다.
우선 12일 화요일에 방영하는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의 금융교육’에서는 부모 세대의 인생 후반에 커다란 영향을 주는 자녀 리스크(위험)가 무엇인지, 자녀 교육비와 결혼비용 등에 얼마가 들어가는지를 알아봄으로써 부모 세대가 겪는 어려움을 살펴본다. 아울러 성장한 자녀의 바람직한 자립을 위한 금융교육 필요성도 짚어본다.
13일 수요일 ‘사회 초년생을 위한 종잣돈 마련 방법’에서는 목돈 마련을 위해 주식 투자를 할 때 장기투자가 왜 필요한지,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위한 안목을 어떻게 가질 수 있는지 등을 알아본다. 또한 종잣돈 마련을 위해 적립식 펀드 등 자산 포트폴리오 전략을 어떻게 구사해야 하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14일 목요일에 방영하는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한 평생자산 설계’에서는 투자 전 먼저 익혀야 할 것이 무엇인지, 모두가 지향하는 한국의 부자는 어떤 사람인지 등을 살펴본다. 이어서 투자 방법 일환으로 부동산‧주식‧적립식 펀드‧채권 등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현명한지 알아봄으로써 평생 자산설계의 구체적 계획을 수립 방법을 수립해 본다.
시청은 투자자교육협의회의 유튜브‧페이스북‧네이버TV 채널 중 하나를 이용하면 된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