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카드는 ‘내맘대로 쁨’ 카드에 추가할 수 있는 ‘내맘대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 1월 새롭게 출시 된 ‘내맘대로 쁨’ 카드를 기반으로, 기본 카드 혜택에 원하는 서비스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는 ‘내맘대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내맘대로 쁨’ 카드는 기본 혜택으로 ▲국·내외 전 가맹점 0.5%적립 ▲원큐페이·삼성페이·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페이결제 1.5% 적립 ▲신세계백화점·홈쇼핑·마트 5% 적립 ▲무신사·머스트잇·트렌비 등 트렌디 패션 및 온라인 명품 5%적립 ▲주유 5%적립 ▲EV충전 20%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내맘대로 서비스’를 출시해 ‘내맘대로 쁨’ 카드의 기본 혜택에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내맘대로 서비스’는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통해 높은 수요를 보인 혜택으로 에듀(교육)·골프·여행·케어(병원) 등 네 가지 서비스 패키지를 구성했다. 학원과 헬스장, 수영장 등에서 결제 시 5%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골프장과 골프 연습장, 스크린골프 등 골프 서비스로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에듀·골프 패키지 모두 최대 2만 하나머니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숙박과 고속철도, 항공 서비스를 결제하면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병원과 동물병원 결제금액에 대해서는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케어 패키지는 최대 1만 하나머니까지 적립할 수 있다.
기본 연회비 1만2000원이며, 에듀·골프 서비스 선택 시 제휴 연회비 2만원, 여행·케어 서비스 선택 시 제휴 연회비는 1만원이다. ‘내맘대로 서비스’는 원큐페이앱으로 언제든지 신청하여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별로 월 1회 신청이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현명한 소비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혜택만 누리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소비 패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손님 니즈가 가장 높은 서비스를 언제든지 추가할 수 있도록 ‘내맘대로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향후 소비 시장 및 손님 니즈 변화에 맞춰 ‘내맘대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윤 기자 ktyu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