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사진= 본사DB
28일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닫기김기환기사 모아보기)은 신사업과 미래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고객 및 현장 중심의 자원 집중 등을 목적으로 하는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이날 실시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디지털IT부문 산하 부서의 통합 및 신설을 통해 디지털/IT전문성을 강화한다. 마이데이터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 및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 등 신사업 추진과 미래 환경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기반을 마련한다. 또, CPC(고객, 상품,채널)운영체계의 실행력을 높이고 고객 중심의 전사 데이터 거버넌스 운영 등의 기능을 강화해 고객 및 현장 중심으로 자원을 집중할 계획이다.
채널 전문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도 이뤄졌다. KB손보는 법인영업부문을 재편하고 기업영업본부를 신설했다. 수익성 중심의 일반보험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동시에 개인영업부문에서는 성장지역에 대한 TC채널 사업단/지점 확대를 통해 보험 영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아울러 홍보 및 배구단 운영을 전담하는 브랜드전략본부를 신설해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
조직개편과 함께 성과창출 및 전문성 강화,체계적 인력구조 확보를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발령일자는 오는 2022년 1월 1일이다.
다음은 인사 내용이다.
◇ 부사장 승진
◇ 전무 승진
▲디지털전략본부장 김철수 ▲장기보상본부장 전점식
◇ 임원 신규 선임
▲다이렉트본부장 전무 박영식 ▲정보보호본부장 상무 김진규 ▲자동차보상본부장 상무 김혁 ▲법인영업2본부장 상무 박상규 ▲충청호남본부장 상무 신기원 ▲HR본부장 상무 이오수
▲기업영업본부장 상무 이진형 ▲지방권GA본부장 상무 정종필
◇ 임원 보직 변경
▲브랜드전략본부장 상무 문승철 ▲준법감시인 상무 박찬일 ▲소비자보호본부장 상무 오명교 ▲IT본부장 상무 장세원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