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이용자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이색 이벤트를 열고, 산타클로스, 루돌프, 성탄모자, 양말 등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여러가지 아이템과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출시한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는 오는 1월 4일까지 연말연시 이벤트 ‘게임개발부 동아리실에 놀러오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버튼을 누르면 7일간 △1200 청휘석 △최상급 활동 보고서 △50만 크레딧 등을 선물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테마 아이템 △성탄절 축복 스키드 △성탄모자 등을 지급한다. 대전에 참여하면, 마이룸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성탄 양말’을 제공한다.
‘V4’는 오는 30일까지 필드 사냥 및 필드 보스 처치 시 ‘펭타클로스의 양말’을 제공한다. 특정 지역에 배치된 산타 모습의 NPC를 통해서는 12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이 300% 증가하는 버프 아이템 ‘크리스마스엔 축복을’을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 대표 캐릭터로 교역에 참여한 유저에게 △신비한 종 △크리스마스 보석 꾸러미 같은 아이템이 담긴 ‘에린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매일 제공한다.
‘카트라이더’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X-MAS’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겐 각 시간대에 정해진 아이템 △곰을 잡은 배찌 상자(5개) △마비노기 음악상자(5개) △루돌프 코 유니폼(365일) △산타 유니폼(365일)을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는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에 접속 시 크리스마스 무기 아바타 선물 양말, 피로도 156 회복비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카운터사이드’, ‘사이퍼즈’, ‘카스온라인’, ‘테일즈위버’, ‘엘소드’ 등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닫기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은 오는 1월 4일까지 ‘Merry Lineage M’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출석 체크, 친구 초대, 게임 미션 수행을 통해 ‘티켓’을 얻을 수 있다. 티켓을 사용해 룰렛을 돌리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2M’은 오는 1월 5일까지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X-MAS 리스(이벤트)’를 획득해 여러 소모품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드롭되는 ‘크리스마스 막대 장식(이벤트)’도 NPC를 통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리니지W’는 1월 5일까지 ‘소복소복 요정 마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 내 몬스터 처치 시 눈송이, 아데나,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등의 보상을 얻는다.
‘블레이드&소울2’는 오는 25일까지 매일 오후 12시 25분에 영웅 또는 희귀 등급 소울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서를 제공한다. ‘아이온’은 1월 5일까지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대도시 방문 시 설문을 통해 행위예술 카드, 타이틀 카드(기간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트릭스터M’,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2’,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블레이드&소울’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게임 6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2의 나라’는 0.5주년을 기념해 오는 1월 26일까지 장비, 이마젠, 코스튬을 각각 매일 10번 뽑을 수 있는 이벤트를 10일간 진행한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하얀 눈과 초대형 트리로 꾸며진 '설야 마을'을 추가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24일부터 27일까지 특별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7일 출석 시 ‘7성 영웅 소울스타’와 상위 슈 뽑기권 등 풍성한 보상이 제공되는 ‘크리스마스 기념 7일 출석’을 진행한다. 매일 제공되는 미션을 달성하고 데네루, 성소와 사도 관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두의 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등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