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Z는 상품 등록과 주문·재고·배송·실적 관리 등 기존 커머스 플랫폼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PG사와 VAN사를 통해 제공됐던 온라인 결제 서비스 영역까지 모두 일원화했다.
SNS를 통한 상품 판매 및 구매 절차도 간편해졌다. 판매자는 ▲판매 상품을 pay-Z에 등록하고 ▲결제 링크 및 QR코드 생성 버튼을 누른 후 ▲SNS 등 판매를 원하는 채널 게시물에 생성된 결제 링크 또는 QR코드를 게시하기만 하면 해당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구매자가 판매자의 결제 링크 또는 QR코드를 클릭하면 pay-Z에 등록된 상품 정보로 이동하게 된다. 이 때 등록된 카드로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pay-Z는 BC카드에서 발급된 모든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향후 다른 카드사의 카드를 등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동시킬 예정이다. 또한 내·외국인이 각각의 해외에서 pay-Z를 통해 결제할 수 있도록 국가간 네트워크 제휴도 추진할 계획이다.
BC카드는 pay-Z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7일 틱톡(TiKTok)의 인플루언서 ‘온오빠’가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 에어팟을 특가로 판매한다.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3세대 모델 각 250개씩 총 500개를 판매한다.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되며 pay-Z로 결제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기택 BC카드 pay-Z 팀장은 “SNS 1인 마켓의 확대에 따라 MZ 고객에게 편리한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ay-Z를 기획했다”며 “저렴한 수수료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진입장벽을 낮추고, 외국인을 대상으로도 판매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