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리츠협회 홈페이지 모습. / 사진제공=한국리츠협회
이미지 확대보기한국리츠협회는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리츠 투자자들이 주요 리츠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판 분류 개선, 디자인 구성에 중점을 두었고 반응형 웹을 도입했다. 반응형 웹은 PC와 모바일에 일괄 적용되는 통합 홈페이지로 다양한 사용 환경에 따라서 최적화된 형태로 페이지가 구현되는 서비스다.
협회는 국민의 리츠 투자 계획 수립을 돕기 위해 국내 상장리츠들의 시가에 따른 연환산 배당수익률을 실시간으로 계산해 주는 서비스를 신설했고 리츠 관련 뉴스레터 서비스도 제공한다.
홈페이지에는 방문자들이 많이 찾는 국내 리츠 관련 정보·정책, 교육 일정 등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면에 배치됐다. 직관적인 게시판 구성으로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에 통합검색 기능을 도입해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협회에서 발간하는 통계자료들은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웹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웹 북 기능을 적용해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리츠협회 교육 홈페이지도 신설됐다. 자산운용전문인력 교육과 부동산금융 아카데미 등 협회에서 진행하는 수업을 듣고자 하는 예비수강생들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협회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리츠가 국민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리츠 투자자와 업계 관계자를 위해 홈페이지의 접근성, 정보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