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종술 한화투자증권 커뮤니케이션팀장과 배석봉 뉴욕페스티벌 한국대표부 상무가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이미지 확대보기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용노동부, 뉴욕페스티벌 등 국내외 정부 기관과 단체가 후원하는 공신력 있는 행사다.
한화투자증권은 공식 블로그 Life Portfolio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바른 투자문화를 알리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주식이 처음이라면, ESG투자' 시리즈를 통해 국내외 주요 ESG 관련 인덱스, ETF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해 투자자들에게 쉽고 유익한 ESG투자 가이드를 알렸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은 요인으로 꼽힌다.
한화투자증권은 올바른 투자문화 정착과 ESG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월 한화 금융계열사와 함께 '탈석탄 금융'을 선언했다. 국내외 석탄발전 사업의 프로젝트 파이낸싱에 참여하지 않고 태양광이나 풍력 등 친환경 관련 자산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리고 있다.
지난 7월에는 ESG 위원회를 신설해 사내 ESG 전략과 정책을 수립하고 이행 사항을 관리 감독하고 있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전무는“이번 수상은 투자자들에게 쉽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바른 투자문화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