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 매거진 2019년 3월호 3·1운동 100주년 특별표지. / 사진제공=SR
2일 SR 관계자에 따르면 SRT 매거진에 대한 기억과 사연, 소감을 보내준 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SRT 30% 할인쿠폰, 화장품, 가방 등 경품을 지급한다.
설문 이벤트는 SRT 매거진 홈페이지나 SRT앱에서 배너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2016년 9월 창간한 SRT 매거진은 그동안 우리나라 여행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왔다. 우리나라 문학계 주축이 되는 작가들의 고향을 찾아 장소가 삶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고 3·1운동 100주년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을 특집으로 다루며 대대적인 국민관심을 유도했다.
SR 관계자는 “각 지역 특산물·상품을 알리는 로컬 브랜드 칼럼과 섬 여행 메카가 된 신안, 문화예술도시로서 완주 매력 등 숨은 관광지로서 지역 취재에 앞장섰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기에는 여행지에서 일하는 ‘워케이션’ 언택트 여행지로서 장흥 편백나무숲, 완도 해양치유 등을 소개해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SRT 전 좌석에 비치되는 SRT 매거진은 문화와 비즈니스 콘텐츠를 겸비한 ‘비즈니스 트래블러 매거진’을 콘셉트로 작가·사업가·전문직 종사자들의 인터뷰와 패션, 경제 관련 콘텐츠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