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고객패널 채용 규모는 100여명으로, OK저축은행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이라면 오는 23일까지 누구나 OK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고객패널 4기는 오는 10월 한달 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미션은 두 종류로 나눠 진행되며 ▲O타입(주제별 의견 및 체험기 공유) ▲K타입(개선사항 및 아이디어 제시)으로 구성됐다. 사전 확정된 미션 주제는 ▲상품 및 서비스 활성화 방안 제시 ▲모바일 뱅킹 이용 시 개선사항 제시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 등이다.
OK저축은행은 미션 수행을 완료한 패널들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최종 미션 종료 후 선발된 우수 활동자에게는 추가포상도 제공된다.
OK저축은행 고객패널제도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내부통제 모범규준을 준수하고 금융소비자 의견을 청취해, 이를 경영 및 영업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특히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 보호 강화와 고객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춰 모집 인원을 확대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7년 제1기 온라인채널 고객패널제도를 통해 홈페이지 및 모바일 디자인(UI/UX) 개선, 모바일 대출 프로세스 개선, 채팅상담 기능 추가 등 총 132건의 아이디어를 제안 받았다. 이 중 상당 수가 OK저축은행 온라인구축 프로젝트에서 반영됐다.
정길호닫기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