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인카페이먼트 ▲한글·영문 자판 변환 간소화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속도 개선 ▲통풍·열선 시트 작동 방법 간소화 ▲차량 내비게이션에 모바일에서 전송한 ‘목적지 불러오기’ 버튼 추가 등이다.
대상은 작년 3월 출시된 이지커넥트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이다. XM3(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장착 차량), SM6(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장착 차량), 르노 캡처(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및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장착 차량), 르노 조에(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및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장착 차량) 등이다. 2022년형 XM3에는 이미 최신 시스템이 적용됐다.

업데이트 일정은 카카오톡 알림으로 개별 통보된다.
이지 커넥트의 통신망을 통해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별도의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없이 대상 기간에 시동만 켜면 자동으로 최신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된다. 다운로드 완료 후 시동을 끄면 멀티미디어 화면에 안내 팝업창이 뜨며, 고객 동의 후 10분 이내에 자동으로 설치 완료 후 시스템이 종료된다.
인카페이먼트 기능은 업데이트 완료 후 1주일 이내에 인카페이먼트 앱(오윈)이 자동으로 차량에 설치된 이후 사용 가능하다.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차량 안에서 상품 주문에서 수령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