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리얼리(Real:Re)’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참여자 수 12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핀크
이미지 확대보기핀크는 ‘핀크리얼리(Real:Re)’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참여자 수 12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핀크리얼리는 타인의 실제 금융 데이터를 들여다보고 현명한 금융생활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돕는 금융 SNS다.
핀크리얼리에서는 재테크 고수들의 투자 종목과 수익률 순위 등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리얼리포트’가 함께 제공되며, 출시 2주 만에 이용자 1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또한 매월 새로운 금융 관련 주제의 여러 챌린지가 개최되고, 각 챌린지 순위에 따라 100% 당첨금과 뱃지를 주는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을 도입했다. 핀크는 핀크리얼리 관련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지난달 하나은행 모바일 어플 ‘하나원큐’에도 탑재됐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핀크리얼리가 그 동안 폐쇄적으로 운영되던 금융 데이터를 익명성을 기반으로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길을 열었을 뿐 아니라, 게임 형식을 적용해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권영탁 대표는 “추후 챌린지 종류와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대해 재미있고 유익한 금융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