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DGB금융그룹에 따르면 ‘이제는 ESG시대! 기업의 ESG경영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제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부분’과 대구·경북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가 참여 가능한 ‘사회복지연계 실행사업’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E(Environment·환경)와 관련된 친환경 저탄소, 녹색경영 등 환경적 가치, S(Social·사회)와 관련된 사회적 약자지원 및 인권보호 등의 주제, G(Governance·지배구조)와 연관된 사회적 일자리 창출 등의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응모자들은 내달 26일까지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은 후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한 작품에는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지고, 실행가능성 여부를 판단해 실제 사업과 이어질 수 있도록 DGB금융그룹이 전액 사업비를 후원한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3월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사회공헌 브랜드 ‘위드유’를 론칭하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DGB사회공헌재단은 2015년부터 지역의 사회복지관련 현장과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 받고 실제 사업으로 실행에 옮겨 그 폭을 넓혀가고 있으며 올해 첫 실시하는 ESG사업으로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오닫기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