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을지로 본사에서 진행된 LIVE 글로벌 모닝 브리핑에서 (사진 왼쪽부터) 김수진 연구위원, 안병국 이사, 박광남 선임연구위원이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 미래에셋대우(2021.02.04)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실시간 방송은 미래에셋 스마트머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10분 방송된다. 미래에셋대우 글로벌주식컨설팅팀 안병국 이사의 사회와 삼프로TV 글로벌 마켓 브리핑을 담당하며 이름을 알린 박광남 선임연구위원의 시황 발표로 지난 1월 29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오는 2월 4일부터는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투자 시황에 따른 적시성 있는 산업 및 종목 분석 정보를 전달하며, 시청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보이는 라이오 형태의 'LIVE - 4시에 만나는 미래'가 매주 월~금 오후 4시에 실시간 방송된다.
특히 2월 4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은 최근 개인투자자들이 관심이 많은 ETF(상장지수펀드) 종목과 관련된 내용을 특별 편성해 진행된다.
최근 미래에셋 스마트머니는 본격적인 머니무브 시대를 맞이해 고객들의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에셋과 박현주닫기박현주기사 모아보기 회장의 투자 경험과 투자 철학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콘텐츠를 시리즈로 업로드했다. 앞으로도 개인투자자들에게 양질의 투자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류희석 미래에셋대우 VIP솔루션본부장은 "최근 국내외 증시가 역사상 고점을 돌파하는 등 자본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역할이 중요하게 떠오른 만큼 실시간 방송을 실시한다”며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적시성 있게 제공하여 변동성이 커진 시장 상황에 투자자들이 현명한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