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메가박스 코엑스지점에 개관한 '돌비 시네마' 1호점/사진=돌비
이미지 확대보기‘돌비 시네마’는 지난 7월 서울 코엑스 지점에 돌비 시네마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뒤 이번이 두 번째 개관이다.
‘돌비 시네마’는 돌비의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과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함은 물론 맞춤형 설계를 토대로 관객이 영화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영화관이다.
돌비 비전은 듀얼 4K 레이저와 HER 프로젝터 시스템을 일반 영화관 스크린보다 두배 밝기와 500배 높은 명암비를 제공한다. 어두운 장면은 한층 더 어둡게 보여줘 영화의 모든 장면을 뛰어난 색감으로 표현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사람, 장소, 사물 및 음악 등 각각의 사운드가 공간을 생동감 있게 채워 관객에게 온전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메가박스는 ‘돌비 시네마’ 2호점 개관을 기념해 돌비 시네마 ‘제대로 다시보기’ 기획전은 오는 9일부터 진행한다. 상영작은 블레이드 러너 2049,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 등이다.
더그 대로우 ‘돌비 시네마’ 부문 선임 부사장은 “국내 최초의 ‘돌비 시네마’를 코엑스 지점에 선보인지 약 3개월 만에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두 번째 ‘돌비 시네마’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돌비가 직접 설계하고 음향 및 영상을 담당한 ‘돌비 시네마’ 안성스타필드 지점에서 한국 관객들이 온전한 몰입감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선 메가박스 대표는 “‘돌비 시네마’ 코엑스 지점 개관 이후, 국내 영화업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아왔다”며 “두 번째 ‘돌비 시네마’를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개관하게 되어 기쁘고,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는 앞으로도 국내 주요 지역에 차원이 다른 영상과 음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극장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