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의 톡딜 보드게임콘 홍보물/사진=카카오커머스
이미지 확대보기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2020 보드게임콘 온라인’은 오프라인 박람회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드게임산업 및 유관 기업 보호와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온라인 3D 전시장을 구현해 PC와 모바일상에서도 오프라인 전시장에 방문한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앞서 쇼핑하기, 톡딜 및 카카오쇼핑라이브 등 자사 서비스를 활용한 언택트페어를 통해 오프라인 대면형 비즈니스를 e-커머스 기반 비대면 비즈니스로 전환 및 확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주)베페와 손잡고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에서 톡딜베페 언택트페어를 개최한 바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및 쇼핑하기 톡채널 메세지를 통해 2020 보드게임콘 온라인에 참가하는 유관 기업들의 신제품 소개 및 판매를 지원한다.
참가 기업들은 자사 톡스토어 내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톡딜 보드게임콘 개최 기간 동안 카카오톡 쇼핑하기 및 코리아보드게임즈 톡스토어 등을 통해 총 500여종 이상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국내 보드게이머들이 기다려왔던 대작 보드게임 '광기의 저택' 신규 확장의 최초 출시, ‘코코너츠’, '할리갈리', '다빈치 코드', '뱅' 등 베스트셀러 톡딜 기획전, 희귀/소량상품 한정 판매 등 특별전도 마련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및 톡스토어를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파트너사들과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며, “카카오커머스의 서비스와 채널을 결합한 톡딜 보드게임콘은 보드게임 분야 온라인 이벤트 중 최대 규모로 진행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