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공식 블로그는 기업과 게임 정보 등 엔씨소프트에 대한 이야기부터 문화, 과학, 기술 등 우리의 삶과 밀접한 주제들을 담아내고 있다.
블로그 방문객들은 4개 카테고리(WE, PLAY, R&D, VIEW), 12개 섹션에서 엔씨(NC)와 게임, 각 분야 전문가, 콘텐츠, 기술 R&D(연구개발) 이야기를 읽고 볼 수 있다.
블로그 방문객들은 WE 카테고리를 통해 NC문화재단의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NC문화재단에서 이달 초 오픈한 프로젝토리(Projectory)의 활동 공간과 그 의미를 담은 콘텐츠다.
프로젝토리는 각자의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펼치는 실험실(Laboratory)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는 다양한 공간들을 통해 프로젝토리가 지닌 공간의 가치와 운영 철학을 소개한다.
디 오리지널러티(The Originality) 섹션에서는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게임을 만들기 위해 각 전문 분야에서 치열하게 고민하는 엔씨소프트 직원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게임 개발과 보안, AI(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글로벌 서비스 현지화, 마케팅, 법무 담당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생각과 고민을 인터뷰로 연재 중이다.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의 이종욱, 손시헌 코치의 인터뷰도 담겨 있다.

엔씨소프트 블로그의 위(WE) 카테고리 이미지/사진=엔씨소프트
R&D 카테고리에서는 엔씨소프트가 주력하고 있는 AI, 데이터 사이언스, 비주얼 아트, 사운드 디자인 등 4개 기술 R&D(연구개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한다.
블로그 방문자들은 AI와 데이터 분석 기술, 각 게임들의 아트 스토리와 미공개 캐릭터 이미지, 사운드 제작 과정과 다양한 게임 OST 등 새로운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공식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