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
이미지 확대보기GS건설·대우건설 컨소시엄이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2구역에서 공급하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가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예비 청약자들은 지난 7일 문을 연 분양 홈페이지에 접속해 단지의 유니트, 인테리어, 커뮤니티 시설, 청약 안내 사항 등 단지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특히, 지난 7일 GS건설의 유튜브 채널 ‘자이TV’에서 진행한 실시간 모델하우스 소개 방송에는 많은 시청자들이 몰리면서 단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GS건설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하는 단지는 모델하우스를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성했다.
단지 주변 환경을 볼 수 있는 항공 영상을 비롯해 단지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e모델하우스를 갖춰 집에서도 현장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단지 홈페이지 내 e모델하우스에서는 전용 면적 59㎡A타입, 74㎡B타입 84㎡A타입 등의 VR 영상을 게시해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수요자들의 갈증을 해소했다.
단지는 공공분양의 특성상 복잡한 청약 안내 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재했으며, 청약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동영상 컨텐츠를 유튜브 자이TV를 통해 제공하기도 했다.
유튜브 자이TV의 실시간 모델하우스 컨텐츠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7일 유튜브 자이TV를 통해 진행한 실시간 방송에 최고 시청자 2만여 명이 몰렸다. 이는 자이TV의 역대 실시간 모델하우스 방송 가운데 가장 많은 시청자가 몰린 방송으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방송 시청자들은 실시간으로 모델하우스를 둘러보면서 실제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을 낼 수 있었으며, 상담사들은 고객들의 문의 사항을 즉석에서 응답해주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예비 청약자들을 위한 분양 정보 제공도 돋보인다. 홈페이지 및 QR코드를 통해 분양정보 받기 시스템을 등록하면 카카오톡 메세지로 분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GS건설∙대우건설 컨소시엄이 경기도 성남 수정구 신흥동 1132번지 일원(신흥 2구역)에 공급하는 단지다.
단지는 지하철 8호선 산성역 및 신흥역, 단대오거리역 등 트리플 역세권 환경을 갖춰 잠실역, 강남역 등 강남권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며, 자차를 이용한 판교 신도시 등의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췄다. 단지 앞으로 자리한 12만㎡ 규모의 희망대공원에 있는 각종 운동시설, 놀이시설에서 여유로운 일상을 즐길 수 있으며, 단지 내부의 조경 시설에서도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반경 1km 이내에 다양한 편의 시설도 돋보인다. 이마트 성남점, 세이브존 아울렛, 롯데시네마 등을 비롯해 최근 개원한 성남의료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학세권 환경도 보유했다. 단지 옆으로 위치한 희망대 초등학교를 비롯해 성남북초, 성남서중, 성남여중 등이 가까워 안전하게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1개 동, 4개 블록, 전용면적 51~84㎡, 총 4774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은 1718가구다. 전용면적별로 ▲전용 51㎡ 38가구 ▲전용 59㎡ 606가구 ▲전용 74㎡ 996가구 ▲전용 84㎡ 78가구다.
청약 일정은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해당지역) 13일 1순위(기타지역) 순으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0일이며, 당첨자 계약은 9월 18~25일이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델하우스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면서 예비 청약자들에게 최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면서 “분양 홈페이지 및 자이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분양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