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주말에 뭐 볼까] 모범형사, 바람과 구름과 비, 결백, 침입자 등 7월 4주차 VOD 순위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7-30 13:08

모범형사, 바람과 구름과 비, 사이코지만 괜찮아, 편의점 샛별이 등
결백, 침입자, 사라진 시간, 인베이젼2020, 소리꾼 등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JTBC 월화극 ‘모범형사’가 7월 4주차 방송 VOD 순위에서 새롭게 1위에 올랐고, ’결백’은 영화 차트에서 3주째 정상을 지켰다.

(좌측) 모범형사 (우측) 결백 포스터/사진=홈초이스 자료 편집

(좌측) 모범형사 (우측) 결백 포스터/사진=홈초이스 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모범형사는 손현주 배우가 강력반 형사 역할을 맡아 2012년 작품인 '추적자 더 체이서(The Chaser)'에서 보여줬던 딸의 억울한 죽음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절륜한 형사 연기를 다시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방영 이후 첫 회 시작부터 살인과 사건에 대해 다루는 흥미진진한 전개로 호응을 얻은 뒤 정의를 위해 진실에 다가가는 이들과 권력을 위해 은폐하려는 이들의 대결을 그려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갔다.

'바람과 구름과 비'는 6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인기 몰이한 뒤 2위로 극의 마무리를 아름답게 장식했다.

조선 최고의 역술가, 킹메이커 박시후 배우와 흥선대원군 역할의 전광렬 배우가 펼친 치열한 혈투로 극이 끝나며 시청자들에게 여운을 안겼다.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3위를 기록했다. 극이 후반부로 향해가면서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와 동화 작가 고문영 등 주인공들이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주며 가슴을 뭉클한 감동을 안겼다.

4위는 ‘편의점 샛별이’가 차지했다. 매회 화제를 모으는 김유정 배우의 패션과 연기, 지창욱 배우와의 케미가 극의 인기를 견인하는 동시에 편의점을 배경으로 하는 생활 밀착형 이야기와 청춘에게 어울리는 극 특유의 감성이 호평을 받고 있다.

5위 ‘우아한 친구들’은 5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심리극이다.

7월 4주차 영화 VOD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결백'은 3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7월 4주차 케이블 영화, 방송 VOD 순위/사진=홈초이스 자료 편집

7월 4주차 케이블 영화, 방송 VOD 순위/사진=홈초이스 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영화 결백은 실제 청산가리 막걸리 사건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급성 치매에 걸린 엄마(배종옥)의 살인 누명을 벗기고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변호사(신혜선)이 무죄 입증 추적극으로 배우들의 호흡과 열연이 호평을 견인했다.

2위 ‘침입자’는 베스트셀러 소설 '아몬드' 작가 손원평의 첫 장편영화 데뷔작으로, 실종됐다 25년 만에 돌아온 동생의 비밀을 쫓던 오빠가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3위 ‘사라진 시간’은 배우 정진영의 첫 감독 데뷔작으로, 의문의 화재 사건을 수사하던 형사(조진웅)가 자신이 믿던 모든 것이 사라지는 충격적인 상황을 다루는 극의 해석이 분분한 가운데, 호평과 혹평이 이어지고 있지만 보기 드문 독특한 영화라는 점에는 의견이 모으며 다양한 해석을 낳고 있다.

4위 ‘인베이젼2020’은 첫 우주 침공으로부터 3년 후를 배경으로 하는 ‘어트랙션’의 후속작으로, 지구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물을 무기로 침공해 온 외계에 맞선 인류의 대저항을 담은 SF 재난 영화다.

‘소리꾼’은 5위에 랭크됐다. 조선 영조 10년 어느 날 갑자기 납치된 아내 간난을 찾기 위해 팔도를 유랑하는 소리꾼 심학규와 딸 청, 대봉이의 이야기를 그린 판소리 뮤지컬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