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2분기 편의점 상품 트렌드②-CU 콜라보 상품] 곰표·서주아이스주 등 특색 상품 등장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7-01 00:05

곰표 밀맥주·서주아이스주 젤리·비비고 떡갈비 정식 등 선보여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편의점은 유통가에서 가장 발 빠른 트렌드를 적용하는 곳으로 거듭났다. 콜라보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본지에서는 올해 2분기 편의점별 상품 트렌드를 살펴본다. <편집자 주>

곰표 밀맥주. 사진=BGF그룹.

곰표 밀맥주. 사진=BGF그룹.


CU의 콜라보레이션 행보는 올해 2분기에도 이어졌다. 곰표, 서주아이스주, CJ제일제당 등과 손잡고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CU는 지난 5월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로 유명한 곰표와 협업한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CU가 대한제분,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개발한 업계 최초 콜라보레이션 수제맥주다. 대한제분 곰표 밀가루 특유의 디자인이 그대로 입혀져 있고 마스코트 백곰인 표곰이 한 손엔 밀을 들고 한 손으로 맥주를 들이키는 모습이 담겼다.

곰표 밀맥주는 CU가 지난해 선보였던 곰표 팝콘이 큰 히트를 치면서 탄생한 후속작이다. 곰표 팝콘은 밀가루 포대에 담긴 인간 사료 컨셉의 대용량 스낵으로 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전체 팝콘 매출을 40% 이상 증가시켰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올해 초 국산맥주가 3년 만에 수입맥주의 매출을 뛰어넘을 수 있었던 일등공신이 바로 수제맥주였다”며 “올해부터 종량세로 전환되면서 향후 가격경쟁력을 갖춘 더욱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들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서주아이스주 젤리. 사진=BGF그룹.

서주아이스주 젤리. 사진=BGF그룹.


지난달 4일에는 서주 아이스주와 협업해 ‘서주 아이스주’ 콜라보 상품 3종(젤리 1종, 비스킷 2종)을 내놨다. 서주 아이스주 젤리(1200원)는 우유에서 수분만 제거한 전지분유 100%로 만들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패키지와 젤리 모양은 약 50년 동안 변함없이 유지해온 전통적인 서주 아이스주를 그대로 본 따 중년층의 향수를 자극한다. 서주 아이스주는 ‘아빠 과자’ 웨하스로도 만나볼 수 있다.

최정태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최근 중년층들의 입맛이 더욱 젊어짐에 따라 젤리를 비롯한 다양한 간식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상품별 구매 연령층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고객의 새로운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선보인 간편식. 사진=BGF그룹.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선보인 간편식. 사진=BGF그룹.


지난 4월에는 CJ제일제당 ‘비비고’와 함께 ‘비비고 떡갈비 정식(4500원)’을 출시했다. 남도떡갈비는 풍부한 떡갈비 향미를 위해 돼지고기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낸 뒤 직화로 구운 것이 특징이다. 도정한 지 2~3일 이내의 신동진미와 국내산 흑미를 섞어 지은 흑미밥을 담았다. 떡갈비는 직화로 구워 불향을 입힌 후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내 감칠맛을 더했다. 반찬은 동그랑땡, 계란말이, 오미산적, 고기튀김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부침류와 건새우 호박무침, 청포묵무침 등 무침류를 더해 총 8가지의 풍성한 정통 한식 반찬들로 구성했다.

조성욱닫기조성욱기사 모아보기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건강한 간편식을 지향하는 CU와 깐깐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비비고는 지향하는 바가 같다”며 “앞으로도 CU는 믿을 수 있는 기업과 협업하여 우수한 맛과 품질의 차별화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