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6월 1일부터 12일 까지 2주 동안 개최되며,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 취업박람회로 개최된다.
‘KB굿잡’은 2011년에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로,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지원하고 있다. 출범 이후 총 16회의 취업박람회에 31만여명의 구직자와 29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며 규모를 키워왔다.
올해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개최함에 따라 기존 참여기업수인 200여개 기업에서 300개 기업으로 그 규모를 확대했으나 지난 22일 접수를 마감한 결과 400여개 기업이 참가 신청했다.
KB국민은행에서는 온라인 참가기업에게도 기존 현장 박람회 참여 혜택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여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KB굿잡 채용지원금’으로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채용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