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당신의 음악은 실시간 차트가 아닌 개인의 취향에 맞춘 음악 추천을 중심으로 하는 플로서비스를 통해 올해 각각의 고객이 어떤 취향의 음악을 애정 했는지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19 당신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는 지난 1월 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사용자가 가장 많이 들은 음악 총 9곡으로 구성, 각 곡의 앨범 커버 이미지를 정방형으로 모아 SNS 공유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한다. 해당 이미지를 스와프 하면 9곡의 곡 제목, 아티스트명 등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로 연동, 공유가 가능하다. 내 리스트에 담기 버튼을 선택하면 각 사용자의 플레이리스트로 자동 저장되어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다.

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가 진행하는 2019 당신의 음악 홍보물/사진=오승혁 기자(드림어스컴퍼니 자료 편집)
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플로 운영사) 마케팅 팀장은 “플로는 차트 중심으로 고착화된 음악 스트리밍 시장을 취향 중심으로 변화시키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며 “2019 당신의 음악이 나만의 취향을 다시 한 번 발견할 수 있는, 연말의 작은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플로는 ‘내가 원하는 음악이 물 흐르듯 끊임없이 흘러나온다’는 콘셉트 아래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된 SK텔레콤의 새로운 음악플랫폼이다.
AI 기반으로 개인의 감상 이력 및 선호하는 곡의 패턴, 파형 등을 분석해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 취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최적의 음악을 추천한다. 기존 차트 중심의 음악 플랫폼과 달리 플로는 메인 화면부터 취향 기반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전면에 배치, 음악 청취 환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