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3일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YBLN과 함께하는 '2019 글로벌 인재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사진은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맨 앞줄 오른쪽에서 7번째), OK배정장학재단 관계자 및 YBLN(Young Business Leaders Network)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OK금융그룹
이번 수여식에서는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러시아 상해대외경무대학교, 콜롬비아 하베리아나대학교 등 5개국에서 수학 중인 해외 동포 학생 6명에게 총 15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2017년 영비즈니스리더네트워크(Young Business Leaders Network, 이하 YBLN)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YBLN 회원사들의 추천을 받아 학업성적이 우수하지만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해외 동포 학생들을 매년 후원하고 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장학금 후원 외에도 진로 상담, 사업체 견학 등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 중인 현지 국가에서 활동 중인 YBLN 회원들과 다방면으로 교류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후원된 ‘글로벌 인재 장학금’은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한 OK배정장학재단과 YBLN이 함께 재원을 출연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장학금을 조성한 것. 향후 OK배정장학재단과 YBLN은 해외 동포 학생들을 위한 장학후원 규모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OK배정장학재단 최윤닫기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