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여의도 본점에서 ㈜더존비즈온과 『Digital Transformation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두번째부터) 안재봉 ㈜더존비즈온 핀테크사업본부 상무,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이사, 허인 KB국민은행장,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 사진= 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여의도 본점에서 더존비즈온과 이같은 내용의 '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화)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등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ICT 기업이다. 최근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핀테크 등 첨단기술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를 통해 플랫폼 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WEHAGO’를 통해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의 이체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지고, ‘WEHAGO’내에 KB금융그룹 전용 ‘KB Zone’을 마련해 뱅킹, 카드, 보험 등 다양한 혁신금융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더존비즈온의 ‘AI(인공지능) 신용정보 서비스’와 KB국민은행의 ‘공급망금융’을 연계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중견기업의 금융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허인닫기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