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죽 파우치형 신제품은 1~2인분 용량(450g)의 '비비고 녹두닭죽'과 '비비고 김치낙지죽'이다. 여름철 보양식 및 외식 전문점의 수요를 겨냥한 메뉴들이다. 보다 차별화되고 특화된 즉 메뉴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기획·출시됐다.
비비고 녹두닭죽은 바쁜 아침 든든한 식사나 기운 없을 때 속 편히 먹을 수 있는 보양식으로 좋다. 비비고 국물요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조돼 닭과 야채육수의 깊은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비비고 김치낙지죽은 잘 익은 김치와 콩나물, 쫄깃한 낙지가 매콤한 해물육수의 깊은 맛과 잘 어우러진 메뉴다. 한 여름 입맛을 살려주는 별미죽이나 음주 다음 날 해장 음식으로 제격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비비고 죽은 파우치형 6종과 트레이 용기형 6종, 총 12종 메뉴를 갖추게 됐다. 정영철 CJ제일제당 HMR상온마케팅담당 부장은 "비비고 죽은 기존 편의점/일반슈퍼 경로 중심의 용기형 판매 위주에서 대형마트/체인슈퍼에서의 파우치형 판매 중심으로 시장 판도와 소비 행태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비비고 녹두닭죽과 김치낙지죽은 파우치 그대로 전자레인지 2분 30초 조리 또는 중탕 10분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소비자가 기준 3480원이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