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은사막 황금 거위알 찾기 이벤트 이미지 (자료=카카오게임즈)
‘황금 거위알을 찾아라!’이벤트는 플로린 마을의 전설 의뢰를 시작으로 모든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험가들은 플로린 마을의 전설과 플롱드르 이야기 의뢰를 모두 완료하게 되면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회 진행 가능한 의뢰를 받게 된다.
해당 반복 의뢰는 완료 시 지급되는 금빛알을 개봉하면 봉인된 무기 상자, 누베르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오우거의 반지 장비 아이템과 크론석, 흑결정 조각 꾸러미 등 고급 잠재력 돌파 재료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온누리에 거위알 의뢰를 완료하면 거위알로 만들어진 특별 가구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흉포한 야수〉 악동 너구리 처치 이벤트의 악동 너구리 (자료=검은사막 홈페이지)
환상마 ‘디네’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월드 전역에서 등장하는 <흉포한 야수> 악동 너구리를 화승총으로 수렵해 각성재료인 흉포한 야수의 내단을 획득할 수 있다. 악동 너구리는 등장 10분 후 사라지기 때문에 빠른 수렵이 요구된다.
더불어 ‘검은사막’ 전역에서 낚시 콘텐츠를 즐기면 환상마 디네 각성 재료인 바람결 소라 해초 아이템도 기존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어둠의 계약’도 추가됐다. ‘어둠의 계약’은 대형 몬스터인 오우거와 트롤을 소환하여 캐릭터가 직접 빙의해 조종하는 콘텐츠다. 대규모 전투인 점령전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핵심 전략으로 활용도가 높아 모험가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MMORPG ‘검은사막’의 황금 거위알을 찾아라, 환상마 디네 각성 재료 획득 이벤트 및 어둠의 계약 콘텐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