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이번 100세시대 아카데미 강좌의 주제는 ‘예금보다 나은 ETF 배당투자’와 ‘국내 부동산 침체기 대안, 글로벌 리츠 투자전략’ 이다.
첫 번째 강좌에서는 NH투자증권 투자전략부 하재석 책임연구원이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인컴 투자의 장점과 국내 예금금리보다 높은 배당수익률을 제공하는 올해 유망한 인컴 ETF에 대해 강의한다.
두 번째 강좌에서는 NH투자증권 FICC리서치센터 김형닫기김형기사 모아보기근 연구위원이 지속적인 배당수익을 가질 수 있으며 환금성까지 갖춘 글로벌 리츠 투자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국내 부동산 시장은 대출규제, 세금중과, 입주물량 본격화 등의 3가지 악재로 올 한해 침체기가 예상되기 때문에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전망이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은퇴 후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는 인컴형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다”며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금융투자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월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강의 일자별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된다.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