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은 자산메뉴에서 나의 자산 현황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나와 비슷한 자산규모나 월소득 군의 상품구성, 수익률 등을 비교 체크해 볼 수 있다.
또 월 저축률, 최근 2년간 가장 많이 가입한 상품, 미보유 상품군 등을 분석해 포트폴리오를 스스로 구성할 수 있다.
지출메뉴는 KB국민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지난달 사용금액 비교, 소득 대비 지출 비율, 톱3 소비분야 등 절약이 필요한 항목을 집중 점검해 볼 수 있다.
미래메뉴에서는 은퇴·노후 설계를 위한 연금 정보를 점검해 볼 수 있다. 사용자 입력 값을 최소화하고 예상 월 수령액, 연금 세액공제 금액 등 필수 정보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Play Asset은 분기마다 수익률을 초기화해 현재 수익률이 좋은 펀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가족,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수익률을 경쟁할 수 있는 Play Group기능을 신설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자산관리는 자산규모를 일정 이상 갖춰야 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이번 '자산관리#(샵)'을 통해 10만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생활 속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자산관리#(샵) 오픈을 기념해 서비스를 하나씩 체험할 때마다 미션이 달성되는 3×3 Play 빙고게임 이벤트를 내년 1월 21일까지 실시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