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독일·핀란드·스웨덴영국 등 총 5개국 8개 매체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비교 테스트 결과, 모든 테스트에서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 제품이 눈길 핸들링 및 제동 성능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윈터 아이셉트 RS2’에 대해 독일 아우토 빌트,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 등 유력 자동차 전문지들은 "모든 도로 조건에서 뛰어난 핸들링 특성을 발휘하고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하며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해당 제품은 눈길 주행에 최적화된 타이어다. 독일 및 영국 자동차 전문지의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는 눈 덮인 도로에서의 강력한 제동 성능과 코너링에서 발휘되는 최적의 접지력, 눈길 상황에서의 뛰어난 구동성이 강점으로 꼽혔다.
이밖에 '윈터 아이파이크 RS2’는 러시아 자동차 매거진 자 룰렘으로부터 눈길 제동 능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회사는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핀란드 북부 도시 이발로에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인 '테크노트랙’을 운용하고 있다"며 "이곳을 바탕으로 초고성능 타이어와 겨울용 타이어의 수요가 높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성능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