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카카오톡으로 수신된 본인 확인 메시지를 통해 사전에 등록한 비밀번호 및 지문 입력으로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가능하다.
처브라이프는 온라인전용 상품 가입 고객들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홈페이지에서도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고객정보변경, 보험금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처브라이프 관계자는 ”온라인 전용 보험상품은 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가입하기 쉬워야 한다.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는 이와 부합되는 간편인증 서비스로 접근성과 확장성이 탁월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기존 공인인증서보다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쉽고 합리적인 보험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뿐만 아니라 고객의 편의를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처브라이프는 20세 기준 월 환산 보험료 180원 30세 기준 630원이라는 파격적인 보험료로 여성들이 유방암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 미니보험상품 ‘Chubb 오직 유방암만 생각하는 보험(무)’을 출시하며 온라인보험 시장에 진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족들의 미래를 책임지고자 하는 가장들을 위해 ‘Chubb 비흡연할인 받는 정기보험 갱신형(무)’을 온라인보험 채널 전용으로 출시하였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