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과 주택도시기금이 초등학생 100명을 초대해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사진 = 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행복이 가득한 우리 집’을 주제로 미래의 우리집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과 각종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KB국민은행은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집과 경제에 대해 쉽게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을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유망 직업군을 체험해보고, 참가자들이 직접 티셔츠를 제작해 난민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희망티셔츠 만들기를 통해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복지기관들의 실질적인 인프라 지원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두 곳을 선정해 도서기증식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 Happy Houschool 행사를 통해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집의 소중함을 느끼고 올바른 경제관념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주택도시기금의 수탁은행으로 2016년부터 해마다 어린이 대상 경제교육캠프를 개최해 경제지식 함양을 돕고 있으며, 올해 프로그램은 주택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주된 관심사인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준비했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